[블로그 강의] 블로그를 한다면 필수수강(슈블리님)

ps. 원래 후기를 적는 건 잘안하는데 이번 강의는 블로그 하는 사람이라면 꼭 들어야 할 것 같아 이렇게 글을 몇 자 적어본다.


사업을 한다거나 프리랜서 등 자기가 팔 물건 또는 서비스가 있다면 무조건 들어야 하는 강의다.

시간을 절약해주고, 방향성을 제대로 알려주는 강의라, 이상한 팀장님의 강의를 안 듣고 매출을 극대화하기란, 정말 어렵지 않을까 싶다.

왜 이렇게까지 말하나, 난리인가 싶을지도 모르겠지만, 차차 설명을 보시면 알 수 있다.


그 동안에는 블로그 하면 돈을 벌 수 있다고 해서 단순히 키워드를 잡아가며 아무 포스팅을 했다.
모두 알다시피, 이런 방식으로 잡블로그가 된다.ㅎㅎ 또는 저품질로 나락가는 사태까지 가고.

그래서 돌고 돌아, 빙빙 돌고 돌다, 이상한김팀장님 강의를 들었다.

처음에는 강의를 들어도 이해하기 어려웠고, 무슨 말이가 싶었다. 하지만, 한 번 듣고, 두 번 듣고, 세 번 듣고, 거의 씹어먹다 싶히 했다.

정말 열심히 들었다. 이해가 될 때까지.

최근에 다시 결제해서 듣고 있는데, 이젠 다 이해가 되는 게 신기했다.

이래서 배워야 하는구나 싶다.

다른 건 몰라도 이건 하나 명백하게 말하고 싶다.
내가 쓰고 싶은 글을 블로그에 쓰면 안 된다.


내 상품이나 서비스를 구매할 고객의 마음을 생각하면서 키워드를 잡고 포스팅을 해야 한다. 정말로!

이 한 줄의 의미만 제대로 알아도, 엄청난 변화가 생길거라 장담한다.

지금까지 알고 있던 블로그의 세계와 완전히 다르다.
정말 혁명이다. 제대로 사업하기를 원하는 분이라면 강추한다.

상위노출이 다가 아니라, 고객의 마음을 알아야 하고, 그 고객이 어떤 키워드를 적어서 나에게 오도록 하는지가 중요함을 몇 번이나 깨닫게 하는 진국 강의다.

나도 천천히 적용하고 있는데, 확실히 글의 퀄리티가 올라가고, 고객의 마음을 점점 더 알아가고 있다.

그러니, 매출이 잘 안나거나 블로그를 꾸준히 잘 하고 있는 것 같은데도 수입의 변화가 없다면, 그냥 듣기를 추천한다.

강요가 아니라, 블로그를 하는 사람이라면 이상한 김팀장님 강의는 무조건 들어야 한다.

 

 


슈블리님 블로그에서 원문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