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글을 보고 계신 분께서는 브랜드 블로그 강의에 대한 제대로 된 정보를 찾고 계실 것 같습니다.
브랜드 블로그는 어떤 글을 써야 하는지, 어떤 키워드를 잡아야 문의를 오게 하는지 궁금하시겠지요.
또 글은 어떻게 써야 고객이 설득이 되고, 고객이 내 글을 볼 때 어떤 느낌일지 고민이진 않으신가요?
저도 똑같은 상황이었죠. 브랜드 블로그라는 개념조차 몰랐고, 어떤 글을 써놔야 하는지, 어떤 키워드부터 잡아야 하는지 막막하기만 했어요.
하지만 현재는 고객들이 검색하는 키워드를 기획하고, 모두 상위 노출시킬 수 있습니다. 참고로 제 블로그는 최적화 블로그도 아닙니다. 그런데 네이버 카페, 최적화 블로그 모두 이기고 노출을 만들 수 있어요.
그리고 문의가 올 수밖에 없는 키워드 기획과 글쓰기까지 마스터했습니다. 내 블로그에 들어왔을 때 고객에게 어떻게 신뢰감을 주는지부터 시작해서 호감을 느낄만한 글들을 설계해 작성했습니다.
일반적인 영업으로는 하루 1~2건만 들어오는 문의가, 브랜드 블로그를 시작하고 나서는 하루 최대 7건까지 받을 수 있었습니다. 제대로 배우고 실행하면, 그 효과는 바로 체감이 되실 겁니다.
현재 제가 맡고 있는 지역은 강원도입니다. 하지만 서울, 대구, 부산 등에서도 문의가 옵니다. 타 지역 문의의 경우, 해당 지역에 있는 사업자분들에게 소개를 해 줄 정도로 문의가 오기도 하죠.
물론 이런 마법 같은 일이 하루 만에 일어나지는 않습니다. 저 또한 매일 이렇게 많은 문의를 받을 정도는 아니에요.
하지만 어떤 방향으로 가야 되는지 정확하게 알고 있고, 그 길만 따라가면 제가 매일 일하지 않아도 문의가 꾸준하게 오게끔 만들 수 있습니다.
그리고 중간에 문제들이 생기면 어떻게 해결하는지도 알고 있습니다.
(문제의 예시: 저품질, 상위 노출 누락, 문의가 오지 않는 이유)
저는 쿠팡 파트너스나, 애드포스트와 같이 부업 개념의 블로그를 운영하지는 않습니다. 저의 서비스는 따로 있고, 저를 찾는 고객을 설득하여 해당 서비스를 원하는 고객에게서 문의가 오도록 해야 했어요.
그래서 이 글은 이런 분들에게 큰 도움이 될겁니다.
- 자신의 서비스가 있고, 자동화 마케팅으로 꾸준히 문의를 받고 싶은 사업자분들.
- 고객이 자신의 서비스에 신뢰를 느껴, 불필요한 세일즈 없이 바로 계약을 만들어 내고자 하는 분들.
- 고객이 어떤 동선으로 나를 찾고 있는지 알고 싶고, 어떤 글들을 배치해야 브랜드 블로그가 되는지 궁금하신 분들
- 시행착오를 겪지 않고, 브랜드 블로그를 제대로 운영하고 싶으신 분들
제가 만약 블로그를 처음부터 배운다면 이걸 강조하는 강의만 찾을 겁니다.
"얼마나 고객 관점에서 보는 시야를 넓혀주는가"
"글쓰기를 얼마나 강조하고, 제대로 쓰는 방법을 알려주는가"
왜냐하면 고객 관점을 생각하지 못하면, 어떤 키워드로 검색하는지 제대로 알 수 없기 때문이죠. 고객이 어떤 경로로 검색해서 우리 블로그를 만나게 되는지 모르면, 문의와 구매전환으로 이어질 수 없습니다.
상위 노출만을 강조하는 강의는 쓸데없는 키워드만 노출시키고, 매출과는 전혀 관련 없는 이야기를 합니다.
강의에서 하라는대로 노력을 해도 매출이 오르지 않고, 고객과 만날 수 없으면 브랜드 블로그는 하는 의미가 없습니다.
그리고 글쓰기를 제대로 할 줄 모른다면, 고객이 검색하는 키워드를 잡아도 제대로 된 신뢰감을 줄 수 없겠죠. 일반적인 광고글과 비슷하다면, 당연히 고객은 당신에게 문의하지 않을 겁니다.
하지만 아무것도 모르고 처음 블로그 강의를 찾는다면, 상위 노출에 혹하여 그러한 강의들을 들을 것 같습니다. 하지만, 이제 와서 보니 본질에서 벗어난 강의들이 많더군요.
지금 글을 보시는 분들도 위 2가지를 강조하는 강의를 찾으시면, 시행착오를 겪지 않고, 브랜드 블로그를 운영할 수 있습니다.
여기까지 이 글을 읽으신 분이라면, 제가 수강한 강의를 궁금해하실텐데요. 그런 분들만 아래 글을 봐주시길 바랍니다.
수많은 강의를 보면서 위 조건에 맞는 강의는 2곳 밖에 찾지 못했습니다.. 제가 다시 강의를 본다면, 다른 건 보지 않고 아래 강의들만 볼겁니다. 그 중 하나가 바로 아래 강의 입니다.
- 이상한 김팀장 브랜드 블로그 강의 (클래스 101)
위 강의는 모두 고객 시점에서 보는 방법과 글쓰기를 강조합니다. 브랜드 블로그란 고객이 내 서비스에 신뢰를 느껴, 알아서 문의가 오게 만드는 방법 중 최고라 생각합니다.
신뢰를 만들기 위해서는 고객이 나를 처음 볼 때 어떤 걸 의심하는지, 어떤 점들을 알고 싶어 하는지, 어떤 키워드를 검색하면서 나를 만나게 되는지를 정확하게 알아야 합니다.
그런 의미에서,
"제가 본 강의 중에 가장 본질을 알려주는 강의였습니다."
하지만 꼭 모든 분들이 위 강의를 보셔야 하는 건 아닙니다. 시행착오를 최대한 줄이고 지름길을 알고 싶으신 분들, 빨리 브랜드 블로그를 세팅하여 원하는 문의를 받으실 분들만, 위 강의를 수강해주시면 됩니다.
제가 수많은 브랜드 블로그 강의를 보며 저만한 강의는 아직 찾지 못했어요. 나머지는 오히려 시간 낭비에, 잘못된 정보들이라 오히려 돌아가야 했던 경우도 많았습니다.
저 같은 실수와 시행착오를 겪지 않았으면 하는 마음에 이번 글을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돈 낭비며 시간 낭비도 많이 했었습니다.
브랜드 블로그 강의에 대한 정보를 찾고 계신 분들에게 이번 글은 많은 도움이 되셨기를 바립니다.
타이탄 도구 수집가님 블로그에서 원문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