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강의] 본질을 강조하는 강의(타이탄 도구 수집가님)

 

이 글을 보고 계신 분께서는 브랜드 블로그 강의에 대한 제대로 된 정보를 찾고 계실 것 같습니다.

브랜드 블로그는 어떤 글을 써야 하는지, 어떤 키워드를 잡아야 문의를 오게 하는지 궁금하시겠지요.

또 글은 어떻게 써야 고객이 설득이 되고, 고객이 내 글을 볼 때 어떤 느낌일지 고민이진 않으신가요?


저도 똑같은 상황이었죠. 브랜드 블로그라는 개념조차 몰랐고, 어떤 글을 써놔야 하는지, 어떤 키워드부터 잡아야 하는지 막막하기만 했어요.



하지만 현재는 고객들이 검색하는 키워드를 기획하고, 모두 상위 노출시킬 수 있습니다. 참고로 제 블로그는 최적화 블로그도 아닙니다. 그런데 네이버 카페, 최적화 블로그 모두 이기고 노출을 만들 수 있어요.


그리고 문의가 올 수밖에 없는 키워드 기획과 글쓰기까지 마스터했습니다. 내 블로그에 들어왔을 때 고객에게 어떻게 신뢰감을 주는지부터 시작해서 호감을 느낄만한 글들을 설계해 작성했습니다.

일반적인 영업으로는 하루 1~2건만 들어오는 문의가, 브랜드 블로그를 시작하고 나서는 하루 최대 7건까지 받을 수 있었습니다. 제대로 배우고 실행하면, 그 효과는 바로 체감이 되실 겁니다.

현재 제가 맡고 있는 지역은 강원도입니다. 하지만 서울, 대구, 부산 등에서도 문의가 옵니다. 타 지역 문의의 경우, 해당 지역에 있는 사업자분들에게 소개를 해 줄 정도로 문의가 오기도 하죠.

 

​물론 이런 마법 같은 일이 하루 만에 일어나지는 않습니다. 저 또한 매일 이렇게 많은 문의를 받을 정도는 아니에요.

하지만 어떤 방향으로 가야 되는지 정확하게 알고 있고, 그 길만 따라가면 제가 매일 일하지 않아도 문의가 꾸준하게 오게끔 만들 수 있습니다.


​그리고 중간에 문제들이 생기면 어떻게 해결하는지도 알고 있습니다.
(문제의 예시: 저품질, 상위 노출 누락, 문의가 오지 않는 이유​​)

 

​저는 쿠팡 파트너스나, 애드포스트와 같이 부업 개념의 블로그를 운영하지는 않습니다. 저의 서비스는 따로 있고, 저를 찾는 고객을 설득하여 해당 서비스를 원하는 고객에게서 문의가 오도록 해야 했어요.

 

​그래서 이 글은 이런 분들에게 큰 도움이 될겁니다.


- 자신의 서비스가 있고, 자동화 마케팅으로 꾸준히 문의를 받고 싶은 사업자분들. 

- 고객이 자신의 서비스에 신뢰를 느껴, 불필요한 세일즈 없이 바로 계약을 만들어 내고자 하는 분들.


- 고객이 어떤 동선으로 나를 찾고 있는지 알고 싶고, 어떤 글들을 배치해야 브랜드 블로그가 되는지 궁금하신 분들

- 시행착오를 겪지 않고, 브랜드 블로그를 제대로 운영하고 싶으신 분들

 


제가 만약 블로그를 처음부터 배운다면 이걸 강조하는 강의만 찾을 겁니다.


"얼마나 고객 관점에서 보는 시야를 넓혀주는가"

​"글쓰기를 얼마나 강조하고, 제대로 쓰는 방법을 알려주는가"

 


왜냐하면 고객 관점을 생각하지 못하면, 어떤 키워드로 검색하는지 제대로 알 수 없기 때문이죠. 고객이 어떤 경로로 검색해서 우리 블로그를 만나게 되는지 모르면, 문의와 구매전환으로 이어질 수 없습니다.

상위 노출만을 강조하는 강의는 쓸데없는 키워드만 노출시키고, 매출과는 전혀 관련 없는 이야기를 합니다.
강의에서 하라는대로 노력을 해도 매출이 오르지 않고, 고객과 만날 수 없으면 브랜드 블로그는 하는 의미가 없습니다.


그리고 글쓰기를 제대로 할 줄 모른다면, 고객이 검색하는 키워드를 잡아도 제대로 된 신뢰감을 줄 수 없겠죠. 일반적인 광고글과 비슷하다면, 당연히 고객은 당신에게 문의하지 않을 겁니다.


하지만 아무것도 모르고 처음 블로그 강의를 찾는다면, 상위 노출에 혹하여 그러한 강의들을 들을 것 같습니다. 하지만, 이제 와서 보니 본질에서 벗어난 강의들이 많더군요.


지금 글을 보시는 분들도 위 2가지를 강조하는 강의를 찾으시면, 시행착오를 겪지 않고, 브랜드 블로그를 운영할 수 있습니다.

여기까지 이 글을 읽으신 분이라면, 제가 수강한 강의를 궁금해하실텐데요. 그런 분들만 아래 글을 봐주시길 바랍니다.


수많은 강의를 보면서 위 조건에 맞는 강의는 2곳 밖에 찾지 못했습니다.. 제가 다시 강의를 본다면, 다른 건 보지 않고 아래 강의들만 볼겁니다. 그 중 하나가 바로 아래 강의 입니다.


- 이상한 김팀장 브랜드 블로그 강의 (클래스 101)


위 강의는 모두 고객 시점에서 보는 방법과 글쓰기를 강조합니다. 브랜드 블로그란 고객이 내 서비스에 신뢰를 느껴, 알아서 문의가 오게 만드는 방법 중 최고라 생각합니다.

신뢰를 만들기 위해서는 고객이 나를 처음 볼 때 어떤 걸 의심하는지, 어떤 점들을 알고 싶어 하는지, 어떤 키워드를 검색하면서 나를 만나게 되는지를 정확하게 알아야 합니다.

 

그런 의미에서,​

"제가 본 강의 중에 가장 본질을 알려주는 강의였습니다."


하지만 꼭 모든 분들이 위 강의를 보셔야 하는 건 아닙니다. 시행착오를 최대한 줄이고 지름길을 알고 싶으신 분들, 빨리 브랜드 블로그를 세팅하여 원하는 문의를 받으실 분들만, 위 강의를 수강해주시면 됩니다.


제가 수많은 브랜드 블로그 강의를 보며 저만한 강의는 아직 찾지 못했어요. 나머지는 오히려 시간 낭비에, 잘못된 정보들이라 오히려 돌아가야 했던 경우도 많았습니다.​​


저 같은 실수와 시행착오를 겪지 않았으면 하는 마음에 이번 글을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돈 낭비며 시간 낭비도 많이 했었습니다. 

 

브랜드 블로그 강의에 대한 정보를 찾고 계신 분들에게 이번 글은 많은 도움이 되셨기를 바립니다.

​​

 타이탄 도구 수집가님 블로그에서 원문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