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강의] 더 일찍 알았으면 하는 강의(플로랜스님)

클래스 101 블로그 강의, 이상한 김팀장님 완강 후 찐팬 된 후기

 
 
 

안녕하세요. 저는 블로그 공부 중인 플로랜스라고 합니다.

먼저 완강인증샷부터 공개할게요.

저 혼자 단독 운영하는 비밀 카페에 올린 목차에요.

저는 이렇게 저 혼자 운영하는 비밀 카페에다가 복습용으로 목차와 간략한 내용을 써놨습니다.

내용 빈 거 아니냐고요? ㅋㅋ 그럴 리가요..

5-1 강의 내용이에요.

제가 가장 좋아했던 강의 구간이었습니다.

김팀장님이 변호사 마케팅으로 유명하신 분인데요.

이혼전문 변호사의 초반 후킹 구간 읊어주시는데, 대본조차 안 보시고 그냥 술술 말씀하시더라고요.

저도 결혼한 사람인지라 신혼 초반에 실제로 이혼 생각 몇 번 해본 적 있거든요. 그렇다고 진지하게 정말! 이혼해야지!라고 생각한 적이 없는데도...

저 구간을 말씀하시는데 눈물이 주룩주룩 났습니다. MBTI가 ISFP 극 F형이라 공감대가 형성되는 구간을 보면 숨이 멎을 거 같더라고요.

어떻게 저런 글을 쓰지? 어떻게 저렇게 고객의 마음을 후벼파면서, 정신 똑바로 차리고 법률 분쟁을 준비하셔야 된다고까지 나를 챙겨주는 걸까?

이 구간에서 

이 글쓴이는

정말 나를 도와줄 수 있는

사람이겠구나!

5-1 강의 듣고 난 내 감정

고객으로 저절로 빙의되더라고요. 그러면서 그동안 덮어뒀던 감정이 복받쳐 오르고, 실제 저 글처럼 이혼 준비하는 사람이 아닌데도..

그래, 그래

정신 똑바로 차려!

글대로 따라가게 됨

글대로 따라가는 제 자신을 발견하게 되었습니다.

블로그 강의로는 김 팀장님이 거의 시조새에 가까운 분이라서, 강의 좋은 거는 아시는 분 정말 많을 거예요.

저는 김팀장님 블로그 강의 너무너무 듣고 싶었었는데, 이제 와서 듣게 됐네요.

클래스 101 들은 후, 두고두고 소장하고 싶어서 저렇게 목차를 따고 강의 기록도 하게 되었습니다.

강의를 듣고 난 후에 저는 김팀장님 스토커가 되어, 이상한 마케팅 글도 읽어보고, 김 팀장님이 소개하신 변호사님 블로그도 들어가 보면서 공부했습니다.

'김팀장님은 어떤 사람이신지 좀 더 알고 싶다'라는 니즈를 가지게 되었어요.

브랜딩이라는 개념은 내가 관심 가졌던 글을 소비한 후, 그 글쓴이에게 매력을 느껴 글쓴이의 팬이 되는 과정을 브랜딩이라고 알고 있어요.

브랜딩이란?

글 -> 글쓴이

관심이 글에서 글쓴이에게 옮겨지는 과정

김팀장님 강의를 듣고 한참, 더 궁금하다 니즈가 생길 참에 제가 하도 검색을 해서 그런지 알고리즘에 뜬 아래 영상이 저를 인도했습니다.

 

1시간 18분 21초... 다 들었습니다. 심지어 몇 번 더 확인사살하면서 들은 구간도 있었어요.

김경은 팀장님 스토리를 꼭 보셨으면 해요. 평상시 궁금했던 부분이 전부 풀린 영상이었기 때문입니다.

2억 적자에서 월 1억 흑자 내는데 10개월 밖에 안 걸린 내용과 정말 찐 경험담들을 술술 말씀하시는데, 또 심쿵 했어요.

< 강의를 들으면서, 아래와 같은 궁금증 있는데, 유튜브 영상을 보면서 의문이 다 해소되었어요. >

  1. '고객의 마음을 후벼파는 초반 도입 글' 은 어떻게 쓰시게 된 걸까?

  2. 광고를 하지 않아도 계속 물밀듯이 예약이 들어오는 사업을 어떻게 만드신 걸까?

  3. 어떤 책을 보신 걸까?

  4. 어떤 역경을 겪고 일어나신 걸까?

  5. 왜 마케팅을 하게 되신 거지?

하는 의문들이요.

그리고 가장 궁금한 1번만 잠깐 제가 답을 말씀드리자면.. 김경은 대표님도 (자꾸 팀장님이라고 했다 대표님이라고 했다 왔다 갔다 죄송해요.)

김경은 대표님도 변호사 마케팅할 때 남들처럼 카톡이나, 문자, 전화로 영업하셨다고 해요. 핸드폰도 통신사마다 2개씩 개통해서, 스팸 취급당해서 수신 거절되면 새 번호로 또 개통하고 이렇게 무한 반복하시다가 다 때려치우고 어느 날은 공중전화박스로 달려가셨다고 해요.

하루는 이혼녀가 되어서, 하루는 파산자가 되어 개인회생을 문의하는 사람이 되어 변호사 사무실에 전화상담을 받으셨다고 합니다. 이때 고객의 마음이 어떤지에 대해 하나씩 알게 되었고, 어떤 반응을 하는 변호사와 상담하고 싶은지 알게 된 후, 그렇게 글을 쓰고 나자마자, 문의가 폭발하여 4개월 만에 마케팅은 일절 하지 않아도 대기까지 발생하는 상황이 됐다고 합니다.

강의에서는 알려주지 않았던 내용들이 유튜브를 통해서 알게 되어 기뻤고, 김경은 대표님에 대한 무한한 리스펙이 생겼습니다.

제가 이런 후기를 쓰게 될 일이 있을지 몰랐는데, 쓰게 돼서 너무 좋고, 이 글을 김경은 대표님이 보신다면 저도 정말 기쁠 것 같아요.

다시 클래스 101 강의로 돌아와서,

김팀장님 강의가 좋은 점은 설명이 대단히 이해하기 쉽다는 거예요. 아마도 이것조차 고객 배려를 했기 때문에 쉬운 강의 어렵지 않은 강의를 만드신 것 같고, 추후에 김 팀장님이 사업하실 때 직원 교육용으로도 만든 거라는 빅 픽처를 듣고, 아! 사람은 뭔가 꼭 하나 작품을 남겨야 하는구나. 하는 생각이 들었어요.

진짜 블로그 처음 시작할 때, 기본 개념을 탑재하고, 고객을 사로잡는 마음, 네이버가 싫어하는 글, 좋아하는 글이 뭔지 알고 싶다면 꼭 들어야 하는 강의라 생각합니다.

그렇다고 해서, 강의를

무조건

결제하지 마세요!

충분히 고민고민하세요!

제가 아까 말씀드린 유튜브 무료 영상부터 듣고, 충분히 고민하신 후에 강의 듣게 되면 도움이 되겠다! 싶으신 분들만 들으셨으면 좋겠습니다.

저는 만약 저 유튜브 강의를 먼저 봤더라면, 너무 늦지 않게 보게 됐을 건데, 시간을 돌릴 수 없어서 아쉬울 정도였습니다.

이상 김경은 팀장님, 김경은 대표님의 블로그 명강의 후기를 마치겠습니다.

김경은 대표님 초기 1기 무료 챌린저 수강생들이 무려 월 1억 버는 사업가가 되신 분들이 많다고 해요.

김경은 대표님도 월 1억 버는 사람이 되었는데, 초기 제자분들 또한 1억을 벌다니..

김경은 대표님의 뇌를 복사하셨나 봅니다.

정말 후기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이 글은 실제 수강생님의 네이버 블로그 포스팅입니다. 

최상단에 제목을 네이버에서 검색하시면 원문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