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강의] 이상한 글쓰기 강의!!(방구석연설가님)

이상한 김팀장의 이상한 글쓰기 강의!!


코로나를 지나면서 클래스101 같은 자기계발 플랫폼이 엄청나게 성장을 했죠. 들어가보면 소소한 취미부터 시작해서 투자, 마케팅, 창업 등 다양한 강의들이 있어서 항상 저를 혹하게 만듭니다. 전 마케팅과 브랜딩에 관심이 있어서 이것과 관련된 강의를 수강했어요.


저라는 사람을 브랜딩하고 제가 가진 콘텐츠를 팔고 싶다는 생각을 가지게 하게 되었고 그래서 자연스럽게 마케팅과 브랜딩 강의를 찾게 됐어요. 전 한 번도 마케팅이라는 것을 생각해본 적이 없습니다. 좋은 상품이면 자연스럽게 사람들이 구매하지 않을까라는 생각을 하며 평생을 살았는데 그 생각은 저의 착각이었죠. 세상에 너무나 많은 상품들이 있는데 사람들에게 알리지 않으면 어떻게 사람들이 제 상품을 인지하고 살까요. 애플도 마케팅을 하고 삼성도 마케팅을 하고 있는데.....제 상품이 뭐라고 마케팅을 안한단 말인가...ㅎㅎㅎㅎ  


이 강의는 블로그 글을 통해 사람들에게 마케팅을 하는 방법을 알려주고 있습니다. 하나부터 열까지 세세하게 설명해주고 예시도 많아서 이해하기 쉬웠고 강의 중에 나눠준 글쓰기 템플릿도 활용하기 좋았습니다. 아직은 연습하는 단계라 제가 잡은 키워드는 없지만 연습하다보면 하나쯤은 첫 페이지에 나오지 않을까 생각해봅니다.


이 강의는 친절하지만 친절하지 않은 강의예요. 강의 설명은 엄청 친절하고 많은 것을 알려주지만 강의를 듣는 사람이 해야 할 것들이 너무나 많습니다. 자신의 상품에 대해 분석해야 하고 글도 써야 하죠. 좋은 정보들을 전달하기 위해서 책도 읽어야 하고요. 결국은 실행력이 중요합니다. 많은 사람들이 이 강의를 들었겠지만 실제적으로 연습하고 적용하는 사람들은 소수에 불가할 겁니다. 강의만 듣고 자기 계발을 했다는 뽕에만 취해 있기 보다는 작지만 하나씩이라도 해보면 뭔가 달라지지 않을까? 생각하며 오늘도 정신 차리고 글쓰기 연습을 해야겠습니다. 나의 경제적 자유를 위해!!!

 

 

 

방구석연설가님 블로그에서 원문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