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공지 : <카테고리> 선택 후 작성하세요
'내가 만약 고객이라면~'의 관점에서 키워드를 검색해서 제목을 보고 클릭해서 들어가 첫문장을 보고 계속 읽고 싶은 글인지 아닌지를 계속 반복하다보니 이제는 '내가 만약 고객이라면'이 자동이 되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우리 조원분들과 서로 작은 부분까지 생각을 여쭈어보며 궁금했던 점들도 도움을 받고, 고민도 해결할 수 있어서 정말 유익한 시간이었고, 감사한 시간이었습니다.
<제임쓰님>
1. 첫번째글
이 글을 클릭하고 들어와서 첫문장을 읽었을 때 계속 읽고 싶은 글입니다.
-첫문장이 공감이 되고 좋았습니다
-절세 체크리스트를 보기 좋게 구분하여 끝까지 읽기 좋았습니다.
-소제목 아래 작은 설명글이 이해에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 글의 설명이 긴 듯 했지만 무리 없이 잘 읽혔습니다
- 장기적인 관점을 강조하는 포인트가 좋았습니다.
- 진심으로 절세를 해줄 것 같우 표현이 좋았습니다
2.두번째 글
이 글을 클릭하고 들어와서 첫문장을 읽었을 때 계속 읽고 싶은 글입니다.
- 위협의 제목에는 위협의 첫문장이면 좋을 것 같습니다.
- 통계치를 활용한 부분 좋았습니다
- 표와 사진은 어려울 수 있지만, 자세한 건 상담 해보면 되겠지 생각이 들어 괜찮습니다.
<신세계님>
포스팅글 2개 모두 글을 클릭하고 들어와서 첫문장을 읽었을 때 계속 읽고 싶은 글입니다.
- 제목과 첫문장의 상관성을 고려하는 것이 중요하다.
cf.위협의 제목에는 위협의 첫문장이 같이 가는게 통일성이 좋은 것 같다.
- 동일한 소재이더라도 어떻게 설명하느냐에 따라서 구체적으로 힘이 실리는 설명이 될 수 있다.
- 에피소드를 앞으로 끌고 글을 쓰니 가독성이 좋아졌다.
<모든으뜸>
1. 첫번째 글
이 글을 클릭할 때 덜 매력적이다.
제목 대안 - 결혼식혼주한복대여, 3가지만 알면 시간과 에너지 절약할 수 있습니다!
첫문장 대안 - 안녕하세요, 저는 56년 전통의 혼주한복 전문 브랜드를 이어가고 있는 2대째 정혜한복 대표 정혜승입니다. 어머님의 손끝에서 시작된 품격을 그대로 이어가고 있습니다.
2.두번째글
헬퍼인 전문가가 하는 말이라 클릭하고 들어가지만 첫문장에서 계속 읽고 싶지 않다.
첫문장 대안 - 반갑습니다. 어머님께서 시작하신 한복업체를 이어받아, 어느덧 2대째 56년의 세월을 걸어온 혼주한복 전문 정혜한복 대표 정혜승입니다
조원분들의 많은 도움에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