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코칭] 고객의 눈을 통해 배우면서 꿈도 생겼습니다.(청담자님)

고객의 눈, 실력이 없는데 남을 어떻게 설득시키겠는가

 
 
 
 
 

사업이 이리 무서운 건 줄 꿈에도 생각하지 못했습니다.

 

매달 꼬박꼬박 들어오는 월급에 만족감을 느끼던 시기가 있었습니다.

안정된 삶이 천천히 자리잡고 있었고 월급을 꼬박꼬박 모아 전세금도 마련하고 가정도 꾸리는 평범한 삶을 살 수도 있었죠.

하지만 직장생활은 온전히 나를 위한 일이 아니기에, 직장생활의 만족감이 커져갈수록 왠지모를 불안감도 같이 커져만 갔습니다.

 
 

이 불안한 마음이 저를 다른 곳으로 눈 돌리게 만들었습니다.

스마트스토어, 부동산 경매, 주식 등 처음에는 그저 돈을 많이 벌고 싶어서 돈되는 일이라면 이곳 저곳 모두 기웃 거렸습니다.

하지만 오래 가지 못했습니다.

어떠한 선한 동기 없이 단지 돈을 벌기 위한 행위에 집착하게 되다 보니 제 스스로 금방 지치게 된 것이죠.

결국 저는 다시 원점으로 돌아가서 정말 내가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를 천천히 생각해 보았어요.

 

남을 돕는 일

 

저는 도와주는 것을 좋아합니다. 나아가 사회에 선한 영향력을 주는 것이 꿈이에요.

저의 전공(간호학)과 남에게 도움을 줄 수 있는 일 사이에 무엇이 있을까 고민 하던 중 제가 통증으로 힘들어 할 때 많은 도움을 받은 필라테스를 떠올리게 되었고, 통증 완화가 필요한 사람들을 위한 필라테스 공간을 마련하기로 결심했습니다.

 

첫달 매출 -10,605,928원

오픈 첫달 매출

사업을 시작하기 전 그 많던 자신감은 천만원이 넘는 마이너스를 남기고 사라져버렸습니다.

암울했습니다. 제가 생각했던, 예상했던 바와는 180도 다른 결과에 매일 밤 잠을 잘 수조차 없었죠.

 

남이 주는 월급만 받을 줄 알지, 사업에 대해 전혀 알지 못했습니다

 

사업에 대한 이해와 준비 부족으로 인해 제 첫 사업은 이렇게 천만원의 빚을 남기며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남이 주는 월급에 적응해 있던 터라 사업이 어떤 생태로 흘러가는지에 대한 이해가 전혀 없었고, 단지 공간만 잘 꾸며 놓고 SNS 홍보만 해두면 저절로 사람들이 찾아 올거라 생각했었죠.

 

한번 쓰러진 탑을 다시 세울수 있을까?

전단지, 우편함 홍보, 지하철광고, 네이버 스마트플레이스, 블로그 체험단, SNS 홍보 등등 자영업자가 시중에 할 수 있는 모든 홍보란 홍보는 다 시도해 보았습니다.

 

하지만 결과는 100명 중에 1명이 올까 말까한 정도로 굉장히 미비한 효과였습니다.

왜 안될까? 왜 안될까? 고민 하던 중 김경은 팀장님의 유튜브 영상을 우연히 보게 되었습니다.

 

고객에 대한 이해가 전혀 없었습니다.

 

네 저는 고객에 대한 이해가 전혀 없었던 겁니다. 상대방에게 도움을 주자는 마음만 있었지 고객의 눈으로 바라보고 그것을 어떻게 표현하여 사람들에게 전달할지는 전혀 알지 못했죠.

초심으로 돌아가 '다시 시작해보자' 라는 마음으로 김경은팀장님 클래스 101 강의를 듣게 되었고 블로그를 통해 저의 마음을 알리기 시작했습니다.

 

7기 합격.. 하지만 들을 수 없었습니다.

 

김경은팀장님의 조언에 따라 매일같이 블로그를 작성하였습니다.

처음에는 그 노력이 전혀보이지 않았지만, 시간이 지날 수록 블로그를 통해 오신 분들이 한분 한분씩 느는 것을 보며 효과가 있는 방법임을 알게 되었어요.

하지만 혼자 마케팅을 독학하다보니 이것이 정말 맞는 방향인가 항상 의구심이 들었습니다.

경험의 한계를 느끼고, '고객의 눈'에 지원하기로 결심했습니다.

고객의 눈 7기에 합격하였습니다.

하지만 들을 수 없었어요.

 

감사하게도 고객의 눈 7기에 합격했어요. 평소에 너무 궁금했던 수업인지라 정말 꼭 들어야 겠다고 생각했어요.

하지만 저는 들을 수 없었습니다.

당시 통장잔고

 

매달 적자인 사업을 메꾸기 위해 잔고가 항사 부족 상태였고, 수강료 결제일에도 결국 수강하지 못하게 됐습니다.

그 날은 정말 심적으로 힘이 든 날이었어요.

"내가 무슨 호사를 누릴려고 이걸 하고 있는 걸까"

"배우고 싶어도 돈이 없어 배울 수 없는 것은 정말 견디기 힘든 거구나"

 

 

고객의 눈 8기에 다시 합격하다

 

더 열심히 하는 방법 밖에 없었습니다.

 

무조건 이 사업은 내가 성공시겠다라는 마음가짐 하나로 매일 같이 글을 쓰고 마케팅 공부를 하며 다음 기수를 기다렸죠.

한달 뒤 고객의 눈 8기에 다시 지원하게 되었고 감사하게도 이번 기수에는 함께 할 수 있게 됐어요.

세상에 일어나는 모든 일은 남을 설득하는 일이라고 생각합니다.

그 점에 있어 이 고객의 눈 수업은 단지 마케팅 방법만을 배우는 것이 아니라고 생각해요.

이 수업을 통해 고객에 대해 이해하고 사람을 설득하는 방법에 대해서도 배운다고 생각합니다.

나아가 더 큰 사업을 위한 기본 지식을 다지고자 합니다.


국내 1위 헬스케어 회사 만들기

 

저의 15년 계획의 마지막 꿈입니다.

국내 1위 헬스케어 회사를 만들어 건강한 사회에 이바지하고 싶습니다.

(고객의 눈을 통해 배우면서 다른 꿈도 생겼습니다. 꼭 김경은 팀장님께 Offer를 제안 할 수 있는 위치까지 가겠습니다)

 

 

 

 

이 글은 실제 수강생님의 네이버 블로그 포스팅입니다. 

최상단에 제목을 네이버에서 검색하시면 원문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